HOME > 문화/행사 > 세미나/포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 대학 야구 입시 결과 분석 및 합격전략 제물포 고등학교서 세미나 열어...
 
[SPORTIAN] 윤승현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8/03/19 [15:28]

▲  2019   대학 야구 입시 결과 분석 및  합격전략 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 윤승현 학생기자

[SPORTIAN=윤승현 학생기자] 2018315일 목요일 인천 제물포고등학교에서는 한국 야구 포럼에서 주최하는 2019 대학 야구입시 결과분석 및 합격전략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고등학교 야구부 학생들의 대학입시에 관심이 있거나 궁금해 하는 제물포 고등학교 야구부 학부모들이 자리에 참석을 했다.

 

이날 2019 대학야구입시 결과분석 및 합격전략 세미나는 졸업을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교 3학년 야구부 학생들과 고등학교 3학년을 앞두고 있는 고등학교 2학년 야구부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할때 프로를 진출할지 아니면 독립리그를 준비하거나 대학입시를 준비할지 고민하게 된다.

 

하지만 학생들 옆에는 늘 든든하게 지원해주고 응원해주시는 부모님이 있고 야구선수 자녀를 둔 학부모가 야구선수인 자녀를 위해서 도와줄 수 있는 방법과 합리적이고 현실적인 상황을 고려해 진로선택 방향을 잡아주는 방법 및 고등학교 야구부 선수들이 졸업하고 나서 가장 현실적인 선택중 하나로 꼽힌다는 대입입시에 대해 준비하기 위한 전략을 간단히 소개하는 자리다.

 

2019 대학야구 입시 결과 분석 및 합격전략 세미나에서는 이영선 대표가 (한국 야구 포럼) 대학 야구 입시 합격 전략 세미나 강연을 맡았으며 이용주 감독 (제물포고등학교 야구부 감독)과 제물포고등학교 교사가 참석을 했으며 강연을 도와 현 대입입시의 현실과 전략 그리고 제물포고등학교 야구부에 방향에 대해서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자세히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고등학교 야구부 출신의 주요 대학 합격 사례, 생활기록부의 중요성, 학생야구선수가 아닌 일반학생으로 전환한 경우의 성공 사례를 발표 하였으며, 고등학교 야구 선수들이 졸업하고 대입입시가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인지를 학부모에게 설명했으며 고등학교 야구선수의 대입입시를 위해서 학부모가 준비해야 하는 것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과 모범사례를 제시했다.

 

한국야구포럼 이영선 대표는 "제물포 고등학교에 이어서 순차적으로 고등학교 야구부가 있는 학교에서 세미나 할 예정이고 2019학년도 고등학교 야구부 선수출신 전형이 정리가 되고 발표가 나면 고등학교 야구선수 대입결과와 결과분석 및 합격전략을 정리해서 5월에 제물포 고등학교에서 세미나를 다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승현 학생기자 hyen3819@naver.com

공혁준 예비 학생 인턴기자 arthur13579@naver.com 제보



기사입력: 2018/03/19 [15:28]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