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컬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컬링]2018 세계 주니어 컬링 챔피언십 라인업 확정!
 
배정현 기사입력  2018/01/12 [13:03]

▲ <출처>세계컬링연맹     ©[SPORTIAN] 배정현 학생기자

[SPORTIAN=배정현 학생기자] 핀란드 Lohja에서 개최 된 2018 세계 주니어B 컬링 챔피언십 경기 결과에 따라 스코틀랜드 에버딘에서 개최 되는 2018 세계 주니어 컬링 챔피언십으로 향할 6개팀이 결정되었다.

남자 경기에서는 중국(금), 러시아(은), 독일(동)이, 여자 경기에서는 중국(금), 터키(은), 노르웨이(동)가 각각 메달을 획득하며 에버딘행을 확정 지었다.

스코틀랜드에서 개최되는 경기에는 남,녀 각각 10개 팀이 경쟁하게 된다.
남자: 캐나다, 중국, 독일, 노르웨이, 러시아, 스코틀랜드, 스위스, 스웨덴, 미국, 한국(D.C)
여자: 캐나다, 중국, 한국, 노르웨이, 러시아, 스코틀랜드, 스위스, 터키, 미국, 스웨덴(D.C)
(※D.C - 디펜딩 챔피언)

<세계 주니어B 컬링 챔피언십 경기>

여자부 결승에서는 중국이 터키를 4-2로 제압하며 우승을 확정했고, 노르웨이는 뉴질랜드를 5-4로 힘겹게 제압하며 3위를 차지했다. 남자부 결승에서는 중국이 마지막 엔드까지 가는 혈투 끝에 러시아를 5-4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독일은 스페인을 6-4로 물리치며 3위를 차지했다.

<인터뷰>
Xingfu Li(중국 감독): 매우 기쁘고, 팀이 자랑스럽다. 핀란드에서 일어난 모든 것(경기장, 호텔 등)들을 즐겼다. 이제 우리의 첫번째 목표는 세계 주니어 그룹에 강등되지 않고 남아있는 것이다.

Sadik Topaloglu(터키 여자 코치): 우리는 이번 경기에서 우승을 노렸으나 실패했다. 세계 주니어 컬링 챔피언십에서는 우승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Maia Ramsfjell(노르웨이 여자 스킵): 정말 좋은 한 주였고, 많은 경기에서 승리했다. 에버딘으로 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Aleksandr Bystrov(러시아 남자 스킵): 매우 힘든 경기였다. 주니어 컬링 챔피언십 자격을 획득했지만, 결승 경기에서 진 것은 조금 아쉽다. 우리는 스코틀랜드에서 중국을 다시 만난다면 이길 자신이 있다.

Klaudius Harsch(독일 남자 스킵): 세계 주니어 컬링 챔피언십에 가는 것이 전체 시즌에 목표였기 때문에 매우 기쁘다. 우리는 세계 주니어 챔피언십에 계속 남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선수권 대회의 모든 결과는 www.worldcurling.org/wjcc2018/livescor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정현 학생기자 baejh1128@naver.com


기사입력: 2018/01/12 [13:03]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