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포츠종합 > 스포츠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이 직접 뽑은 2017년 국민체육진흥공단 혁신사례
학교 밖 청소년 스포츠로 꿈 키우기 등 우수 혁신사례 5건 선정
 
[SPORTIAN] 김대욱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8/01/08 [15:18]

▲ (왼쪽에서 3번째)김성호 이사장 직무대행과 혁신경진대회 수상자들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 [SPORTIAN] 김대욱 학생기자


[SPORTAIN=김대욱 학생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성호)은 지난 12월 29일 올림픽파크텔에서 제3회 혁신경진대회를 개최하고 2017년도 국민체육진흥공단 우수 혁신사례를 선정하여 발표했다.

 

이번 혁신경진대회는 사회적 가치 실현, 대국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 발굴하고 공유한다는 취지로 개최되었으며, 전년과 달리 국민이 직접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혁신성과를 평가했다는 점이 강조되었다. 접수된 49건의 혁신사례 중 SNS를 통해 국민 1,982명의 직접 투표 결과와 고객대표, 시민단체, 혁신전문가로 구성된 국민평가단 심사결과 등을 합산하여 우수 혁신사례 5건을 선정했다.

 

최종 평가결과, 최우수상에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에게 스포츠를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교 밖 청소년 스포츠로 꿈 키우기’가 선정되었다. 사회문제인 학교 밖 청소년 이슈를 스포츠 관련 자격증 취득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해결하려고 노력한 점이 국민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체육인진로지원통합센터를 통한 일자리 창출, 경륜,경정 발매시스템 전면교체로 고객서비스 개선, 서울올림픽기념관 올림픽 테마 자유학기제 운영, 국민이 직접 스포츠용품을 디자인하는 스포츠잇템사업이 우수 혁신사례로 선정되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단은 업무를 추진하는 모든 과정에 국민이 참여하도록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공단이 하는 모든 업무가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며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나라를 만드는 데 앞장서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밝혔다.

김대욱 학생기자 dw0125@hnamail.net



기사입력: 2018/01/08 [15:18]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