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엔터/문화 > 문화/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이렇게 사용하세요
자연과 숨 쉬는 공간.. 에코티어링 in 청평자연휴양림
 
[SPORTIAN] 최경호 기자 기사입력  2018/01/07 [14:16]

▲ 숲 해설가와 함께 하는 청평자연휴양림 트레킹 코스     © [SPORTIAN] 최경호 기자

[SPORTIAN=최경호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에서는 지난 해에 이어 2018년에도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바우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바우처)이란 경제·사회적 여건으로 인해 산림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에게 산림복지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에 2016년부터 참여하고 있는 청평자연휴양림(대표 신숙자)은 전국에서 7번째로 산림서비스제공자로 등록하고, 지금까지 약 3천명 정도가 이용할 정도로 인기있는 휴양림으로 자리매김 했다. 본 휴양림 내에는 산책 코스와 카페 그레텔, 펜션(가족 및 단체), 치유의 숲, 수영장, 공연장, 운동장, 약수터, 등산로, 냉 족욕장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서 찾는 이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코티어링 in 청평자연휴양림'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숲 해설가 및 코디네이터와 함께 하는 '숲 에듀(숲 해설, 숲 놀이, 목재 체험 등)'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산림복지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도 한층 높이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선(T.031-584-0528)으로 연락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아동)수당수급자 25,000명으로 연간 1인당 10만원의 바우처 카드를 지원한다. 사용기간은 2018년 2월 1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고, 산림복지서비스제공자로 등록된 자연휴양림, 숲체원, 치유원 등에서 사용 가능하며, 등록된 시설 확인과 이용권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www.forestcard.or.kr)를 참고하면 된다.

최경호 기자 lepobiz@gmail.com


기사입력: 2018/01/07 [14:16]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림복지서비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