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컬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컬링 전문기업 버틀러, 강원애니고와 업무협약 체결
기술제휴, 현장실습, 취업지원과 스포츠 빅데이터 기반 컬링 콘텐츠 프로젝트 수행
 
[SPORTIAN] 윤승현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7/07/27 [10:07]

▲ (주)버틀러네트워크와 강원애니고 간의 업무협력 체결 © [SPORTIAN] 윤승현 학생기자

[SPORTIAN=윤승현 학생기자] ()버틀러네트워크(대표 안형우)26일 특성화고교인 강원애니고등학교(교장 이영섭)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이 정부 지원을 받아 수행하고 있는 지역주력산업육성(R&D)기술개발 '스포츠 빅 데이터 기반 컬링 어플리케이션 콘텐츠 및 솔루션 개발'의 일환으로 컬링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제작 등에 대한 것으로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 협력에 필요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스포츠문화 산업 발전과 해당 분야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통한 상호 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인재 양성 및 현장실습··창업 지원 산학 협력 공동연구 인력 교류 및 시설, 장비 공동 활용 기술 이전, 지도 및 자문 등이다.

()버틀러네트워크는 산업디자인, 생명과학 및 공학기술분야 연구, 부동산 개발 및 관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풍부한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으며,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스포츠지식서비스를 기반으로 빅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와 타 산업간의 융·복합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에 안형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강원도 내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그들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고, 더 나아가 강원도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경호 기업부설연구소장은 "기업에서 동시에 수행하고 있는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창의융합(R&D) 과제인 '태양광 보트 무인운항 시스템 개발'에 있어 강원애니고의 우수한 인재들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승현 학생기자 hyen3819@naver.com


기사입력: 2017/07/27 [10:07]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