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포츠종합 > 스포츠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컬링]체코 남자팀 올림픽 예선전서 승리하다!
 
배정현 기사입력  2017/12/06 [14:26]

▲ <출처>세계컬링연맹   ©[SPORTIAN] 배정현 학생기자

[SPORTIAN=배정현 학생기자] 체코의 Skip인 Jiri Snitil은 플젠에서 진행되는 올림픽 예선전 라운드 로빈 플레이 개막전 마지막 엔드에서 스톤을 완벽하게 쳐내며 핀란드를 5-3으로 물리치는데 일조했다.

다른 경기에서는 각각 러시아가 덴마크를 6-3 , 중국이 독일을 7-4 , 이탈리아가 네덜란드를 7-6으로 무찌르면서 첫 승리를 가져갔다.

9엔드에서 체코는 3-1로 핀란드에 리드를 가져가고 있었는데, 핀란드의 Skip인 Aku Kauste가 체코의 스톤을 쳐내며 2점을 획득하여 3-3 동점이 되었다. 그러나 마지막 10엔드에서 체코 Skip인 Snitil가 핀란드의 스톤을 쳐내며 2점을 득점하면서 5-3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덴마크와 러시아 경기에서는 5엔드까지는 1-1이였으나, 6엔드에서 덴마크 Skip인 Rasmus Stjerne가 하우스에 스톤을 집어넣으며 1점을 얻어 덴마크에 2-1리드를 안겼다. 하지만 러시아 Skip인 Alexey Timofeev가 9엔드에서 대거 3득점을 만들어 내며 6-3 승리를 안겼다.

독일과 중국의 경기에서는 3엔드에서 독일의 Skip인 Alexander Baumann가 중국의 스톤을 제거하며 2점을 획득하며 3-2 추격을 시작했다. 그러나 바로 다음 4엔드에서 중국의 Skip인 Rui Liu가 대거 3득점을 만들어 내며 6-2로 큰 리드차를 안겼다. 결국 7-4로 중국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다.

네덜란드는 이탈리아를 만나 6엔드까지 5-3으로 앞서 나갔다. 하지만 이탈리아의 거센 추격이 있었고, 결국 마지막엔드에서 이탈리아 Amos Mosaner의 마지막 스톤이 하우스 안으로 들어가며 2점을 얻어 이탈리아가 7-6 역전에 성공하며 경기가 마무리 되었다.

<인터뷰>
(러시아) Sergey Glukhov : 이번 경기는 우리에게 있어 큰 압박이었으나,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려 했다. 우리는 중요한 엔드에서 정말 좋은 샷이 나왔고 그로 인해 좋은 스타트를 할 수 있었다. 우리는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체코) Jiri Snitil : 우리는 1주 전에 핀란드에 졌기 때문에 다시 회복해야 했고, 매우 중요한 경기였다. 우리는 인내심을 가지고 찬스가 오기를 기다렸고 결국 승리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접근했으며, 내일도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중국) Rui Liu : 내가 생각하기에 우리의 첫번째 경기는 우리의 수준에서 굉장히 잘 나온 경기라고 생각한다. 4엔드에서 3점을 얻어낸 덕분에 승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탈리아) Joel Retornaz : 첫 번째 경기였고, 승리했다. 우리는 대회를 잘 치뤄내기 위해서 승리가 반드시 필요했다. 쉬운 일은 아니였고, 전쟁이였다. 네덜란드 팀은 굉장히 잘했지만, 우리가 마지막엔드에서 2점을 얻어냈고, 승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다음 경기에서도 우리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남자부 결과 : 덴마크 3-6 러시아, 체코 5-3 핀란드, 독일 4-7 중국, 네덜란드 6-7 이탈리아

남자부 순위(W/L)
중국(1-0)
체코(1-0)
이탈리아(1-0)
러시아(1-0)
덴마크(0-1)
핀란드(0-1)
독일(0-1)
네덜란드(0-1)

배정현 학생기자 baejh1128@naver.com


기사입력: 2017/12/06 [14:26]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