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포츠종합 > 스포츠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창 성화, 태권도 성지 무주 봉송
 
[SPORTIAN] 최경호 기자 기사입력  2017/12/01 [09:39]

▲ 사진출처 :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SPORTIAN=최경호 기자] 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태권도의 성지인 무주에서 봉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성화봉송단은 태권도와 무주를 알리기 위해서 태권도원을 방문하여 이색적인 봉송을 실시했다. 태궝도원의 모노레일에 주자가 탑승하여 전망대 꼭대기까지 봉송을 진행하며 주변의 백운산 절경을 소개하기도 했다.

무주 태권도원 봉송에서는 ‘태권소녀’ 황경선이 봉송을 나섰다. 황경선은 제11회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베이징 올림픽, 런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올림피언이다. 이어 태권도 진흥재단 김성태 이사장이 태권도원에서의 봉송을 이어갔다.

또한 무주의 특산물인 머루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성화봉송 행렬은 2007년 무주군에서 리모델링해 관광객이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머루와인 동굴 일대를 봉송하며 머루와인 동굴과 적상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세계에 소개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성화봉송은 무주의 자연환경과 특산물, 우리 고유의 무술인 태권도를 소개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성화 봉송이 진행되는 지역의 특색을 발굴하고 알리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경호 기자 lepobiz@gmail.com



기사입력: 2017/12/01 [09:39]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