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포츠종합 > 스포츠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컬링]스코틀랜드 여성팀 2017 Le Gruyère AOP 유럽 컬링 챔피언에 등극하다!
 
배정현 기사입력  2017/11/30 [21:59]

▲ <출처>세계컬링연맹     ©[SPORTIAN] 배정현 학생기자

[SPORTIAN=배정현 학생기자] 스위스 St. Gallen에서 스코틀랜드가 스위스에 6-3으로 승리하면서 Le Gruyere AOP 유럽 컬링 챔피언에 등극했다.

 스웨덴은 결승전에 오기 까지 패배가 없었고, 2016 챔피언쉽 때의 은메달을 넘어 금메달을 따기를 고대했다. 스코틀랜드는 8연속 메달을 획득하게 되었으나, Skip인 Muirhead와 그녀의 팀원들은 그들의 2번째 금메달을 획득하기를 희망했다.

 금메달은 스킵 Muirhead, 써드 Anna Sloan, 세컨드 Vicki Adams, 리드 Lauren Gray, 후보 Kelly Schafer가 차지했다.

 스킵 Anna Hasselborg, 써드 Sara McManus, 세컨드 Agnes Knochenhauer, 리드 Sofia Mabergs, 후보 Jennie Waahlin 으로 구성된 스웨덴 팀은 첫 엔드에서 1점을 획득하며 앞서 나갔으나 2엔드에서 스코틀랜드 스킵인 Muirhead가 스웨덴의 스톤을 밀어내고 자신의 스톤을 안으로 집어넣어 1점을 획드하며 균형을 맞췄다.

 스웨덴이 2-1로 리드를 이어가던 6엔드에서, Muirhead가 첫 번째 돌파구를 만들어냈고, 2점을 획득하게 되면서 3-2로 리드해나가기 시작했다.

 타이트하게 진행되던 경기는 스코틀랜드가 4-3으로 리드하고 있던 9엔드에서 스웨덴의 Hasselborg의 스톤이 헤비하게 가면서, 선공인 스코틀랜드가 1점을 획득하여 5-3으로 2점차 리드를 가져가게 되었다.

 마지막 10엔드에서 Hasselborg의 스톤이 9엔드에 이어 다시 한번 헤비하게 가며 또 다시 스코틀랜드가 1점을 획득하여 6-3으로 스코틀랜드가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동메달 결정전에서는 이탈리아가 스위스에 7-6 한점차 신승을 거두며 동메달을 획득했다.


 <인터뷰>
(Eve Muirhead) : 유럽 챔피언이 되어 매우 기쁘다. 힘든 한 주 였고, 우리는 매우 잘 했다. 또한, 시즌내내 열심히 했으며, 결국 유럽 챔피언이 되어 기쁘다.

(Anna Hasselborg) : 훌륭한 경기였고, 우리는 이길수도 있었다. 진 것은 아쉽지만 은메달도 자랑스럽다. 우리는 경기를 잘 하지 못하였고, 상대가 우리보다 더 나은 경기력을 보여 우승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여성부 결승 결과 : 스코틀랜드 6 - 3 스웨덴

배정현 학생기자 baejh1128@naver.com

 


기사입력: 2017/11/30 [21:59]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