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드론스포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던테크, 3D프린터·드론 DIY 교육 서비스 공방 ‘삼디플레이 1호점’ 오픈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드론
 
[SPORTIAN] 이호림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7/09/18 [10:30]


[SPORTIAN= 이호림 학생기자] 3D프린터에 사용되는 필라멘트 제조 장비(필리봇) 제품을 개발, 제조, 생산하는 ㈜포던테크가 4차산업의 핵심인 3D프린터, 드론, VR 등을 직접 내 손으로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교육 서비스 공방 ‘삼디플레이’ 1호점을 동대문구 장안동에 오픈하였다.

사용자가 진행 요원의 도움을 받아 내 손으로 직접 3D프린터를 만들어 가져가는 것으로, 3D프린터에 대해 관심은 있으나 고가이기 때문에 구매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온라인 상점에서 원하는 성능의 3D프린터를 선택한 후 해당 부품의 비용을 지불하고, 예약된 시간에 공방에 방문하면 조립을 하기 위한 모든 도구와 장비가 준비되어 있어 쾌적하게 자기만의 3D프린터를 갖게 되는 프로세스다.

중간에 궁금하고 모르는 사항들에 대해서는 전문 요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도 받게 되기 때문에 3시간 정도면 나만의 3D프린터를 가질 수 있게 된다.

또한 드론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DIY 코너를 신설하여 드론의 기초 이론, 조립, 조정 교육도 체험하며 드론을 직접 만들어 날려볼 수 도 있다.

삼디플레이 강북점은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일정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필라멘트 출력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무상으로 필라멘트를 언제든지 직접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다.

3D프린터 출력 시 필라멘트가 필요하면 언제든지 방문하여 본인이 직접 원하는 양만큼 다양한 컬러의 필라멘트를 무상으로 가질 수 있으므로 비싼 필라멘트로 인한 출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고, 기존의 교육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삼디플레이 강북점은 DIY 고객뿐 아니라 3D프린터와 드론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3D프린터를 잘 활용할 수 있게 디자인을 위한 모델링 교육, 모델링 파일의 출력을 위한 출력 서비스 교육, 드론의 기초 이론 교육, 조립 교육, 조정 교육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취미 입문자부터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 위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DIY 공방을 지향하고 있다.

삼디플레이 정규진 부장은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는 삼디플레이가 전국 최초이며 공방을 방문하는 고객이 언제라도 편하게 궁금한 것을 해결하고 그 과정을 고객과 공유하는 진정한 공방으로서의 역할을 지역에서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소: 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89길 3 진양빌딩 301호, 장한평역 3번 출구 도보 3분


이호림 학생기자 yion5612@naver.com



기사입력: 2017/09/18 [10:30]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