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엔터/문화 > 문화/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 공공체육시설 내 화장실 ‘새로운 즐거운 변화’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편의시설 및 여성 안심벨 갖춘 화장실로 탈바꿈
 
이용승 기사입력  2017/10/11 [11:01]

▲ 새로운 기능들의 설치로 탈바꿈한 구리시 공공체육시설 내 화장실


구리시(구리시장 백경현)는 인창동 철도부지 체육시설 내 공중화장실을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편의시설과 여성 안심벨 등을 갖춘 새로운 모습의 화장실로 탈바꿈하면서, 시(市)에서 추진하는 즐거운 변화를 제고했다.

이번에 새롭게 변신한 공중화장실은 야외 공공체육시설에서도 장애인과 노약자, 여성을 위한 정책적 배려가 우선시해야 한다는 취지로‘2017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기금)지원 사업에 공모하면서 그 출발을 알렸고, 타 지자체의 공중화장실을 거듭 벤치마킹한 결과 그 형태가 완성됐다.

특히 이번 공중화장실은 안팎으로 자연의 편안함과 세련된 도시미가 잘 어우러지도록 설계하였고, 절전센서ㆍ자연채광ㆍLED 조명 등 에너지 절약시스템을 두루 갖춤으로써 지역 주민의 사랑을 독차지 할 에코화장실로 그 역할이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장애인과 노약자가 휠체어를 타고서도 언제 어디서나 공공체육시설 내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위 사업을 확대 보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7/10/11 [11:01]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