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엔터/문화 > 문화/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6회 남양주시장기 청소년 스포츠동아리 대회 개최
[ 건강한 청소년! 학교 폭력 없는 남양주! ]
 
정근용 기사입력  2017/08/28 [13:05]

▲ 제6회 남양주시장기 청소년 스포츠동아리 대회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6일(토) ~27(일) 2일간 남양주종합운동장 등 3곳에서 “건강한 청소년을 육성하고 활기찬 에너지 발산으로 학교폭력 예방” 이라는 기치 아래 관내 46개교 149개팀 3,000여명(대회기간)이 참여한 가운데 2017 남양주 시장기 청소년 스포츠동아리 대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가 입시 위주 학업에 지친 청소년을 위해 스포츠동아리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지원을 한 결과 2016년 대비 경기종목은 2개 종목에서 농구와 피구를 추가하여 4개 종목으로, 64개 동아리 참가에서 149개 동아리 참가라는 성과를 이루었다.


올해로 제6회를 맞이한 ‘남양주시장기 청소년 스포츠동아리 대회’는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과 남양주시축구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남자부 11인제 축구, 3:3 농구, 여자부 단체줄넘기, 피구를 종목으로 학교별, 중고등부 대항으로 열띤 경쟁을 펼친다.

한편 대회장 근처에는 남양주경찰서, 남양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양주 일시 청소년 쉼터 등 관계기관의 협조로 학교폭력예방, 심리상담, 어울림의 일환으로 드론, 코딩 체험 부스, 재난 안전 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대회장을 찾은 선수 가족, 응원 청소년들에게도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대회사에서 이석우 시장은 “ 활기찬 에너지가 가득찬 청소년들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건강한 스포츠 정신을 익히고 학업생활과 건강함 모두를 균형 있게 이루어 나가길 바란다.” 다고 했다.



기사입력: 2017/08/28 [13:05]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