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행사 > 문화/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전국 체대입시 실기측정평가 개최
불볕 더위도 이기는 1,000명의 체대입시 준비생들의 열정
 
안현정 기사입력  2017/07/22 [19:33]
▲ 전국에서 모인 체육입시 준비생들이 실기측정평가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     © [SPORTIAN] 안현정 학생기자

 

'체육을 선택한 여러분의 꿈을 존중합니다'

 

[SPORTIAN=안현정 학생기자] 722(), 공주 백제체육관에서는 체대입시클리닉(대표 김민중)이 주최하는 '2017전국실기측정평가'가 열렸다. 전국 20개 교육원에서 1,000명의 체대입시 준비생들이 참가하여 33도를 육박하는 불볕 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각자가 준비해 온 실기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한 실기기록측정평가는 10m왕복달리기, 좌전굴(유연성), 제자리멀리뛰기, 윗몸일으키기, 배근력, 100m달리기로 총 6종목의 기록을 측정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졌고, 전체 평균 기록이 우수한 교육원은 2017 체대입시클리닉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함으로써 입시 준비생들과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행사에 사용된 측정기구는 각 대학의 실기 고사장에서 실제 비치되는 것을 사용했고, 기록측정은 수년간 체대입시 지도를 해 온 교육원 지도자들이 엄밀하게 감독하여 실제 입시 현장을 방불케했다. 이를 통해 체대입시 준비생들은 자신들의 실기 능력을 중간 점검하는 단계로써 보다 더 나은 결과를 낳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고, 겨울에 치뤄질 본 체대입시 현장에서는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소중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본 행사를 주최한 김민중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체대입시를 준비하는 전국의 모든 학생들이 자신이 꿈 꾸는 대학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는 자신감과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실전 입시에 있어서는 보다 공정한 경쟁으로 최선을 다하는 스포츠맨십을 발휘했으면 좋겠다"고 언급하며, 본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을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김민중 대표는 한국스포츠마케팅협회(회장 최경호)와 업무협력을 체결하고, 전국의 체대입시 준비생들을 위해 '2018체대입시트렌드'를 공동 발간하여 정보 부족으로 방향을 잃고 헤매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입시전략을 설정해 주고, 더 나아가 학생의 잠재력을 일깨워 목표 대학에 최종적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체대입시 전문 서적을 집필했다.

 

본 도서는 전국 온라인 서점에서 전격 판매하고 있고, 8월과 9월에는 체대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위한 '2018 체대입시 북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그리고 본 행사에 대한 공지는 네이버 '체대입시클리닉'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한국스포츠마케팅협회(KoSMaF) 사무국(Tel. 070-8725-90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현정 학생기자 rubeana@naver.com

 


기사입력: 2017/07/22 [19:33]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북 콘서트는 언제쯤 체대입시생 17/07/30 [10:04] 수정 삭제
  북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ㅜ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