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포츠종합 > 스포츠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컬링] 호주, 태평양 아시아 컬링 선수권대회 2017 개최
 
[SPORTIAN] 안현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7/06/05 [19:12]

▲ <출처> WINTER NEWS. 2016 태평양 아시아 선수권 대회 우승팀 한국.     © 안현정

 

[SPORTIAN=안현정 학생기자] 호주 컬링 협회는 뉴사우스 웨일즈의 중앙 해안에 위치한 에리나 아이스 아레나에서 112일과 9일 사이에 태평양 아시아 컬링 챔피언십 2017(PACC)을 개최한다.

 

세계 컬링 연맹 회장인 케이트 카이 니스는 20년만에 처음으로 태평양 아시아 컬링 챔피언십을 호주에서 열게 되어 기쁘다고 하며 이벤트가 선수 및 서포터들에게 다른 느낌을 줄 것이라며 확신했다. 그리고 월드 컬링 TV와 국제 언론이 참여할 것이고 이를 통해 이벤트를 전세계로 중계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태평양 아시아 컬링 챔피언십은 11월에 매년 개최되며 3월과 4월에 열린 세계 컬링 선수권 대회를 통해 그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이 챔피언십에서 금메달리스트와 은메달리스트인 두명의 여자 팀이 캐나다 온타리오 주 노스베이에서 열리는 포드 세계 여성 컬링 챔피언십 2018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마찬가지로, 상위 남자 2팀은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남자 컬링 챔피언십 2018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이 대회에서 제공되는 타이틀과 메달은 그 가치자체뿐만 아니라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예선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준다고 한다.

 

안현정 학생기자 rubeosis56@gmail.com



기사입력: 2017/06/05 [19:12]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