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스포츠 > 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 자이크로 FC, 남수단 이성제 감독 하이드림 스포츠 스타 특강 실시!
"FOOTBALL MAKES PEOPLE ENJOY" 남수단 이성제 감독
 
[SPORTIAN=박정운 인턴기자] 기사입력  2016/05/30 [15:54]

 

 

[SPORTIAN = 박정운 기자] 고양 자이크로 FC(이하 고양)는 지난 523일 오후 430분 고양시 행신동 어울림 지역아동센터에서 스포츠 명사와 함께하는 '하이드림 스포츠 스타' 행사를 개최했다. '하이드림 유소년축구단'은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 고양이 주관하여 고양시 지역아동센터들과 연계한 어린이 축구교실 프로그램으로, 스포츠 현장이나 그 분야에 종사하는 강사들을 초빙해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날 하이드림 유소년축구단을 찾은 아프리카 남수단 축구 국가대표팀 이성제 감독은 "FOOTBALL MAKES PEOPLE ENJOY" 라는 주제로 아프리카 어린이들이 축구를 통해 즐거워하고 행복해하는 이야기를 아이들과 함께 나눴다.

 

이성제 감독은 2015FIFA랭킹 198위 남수단을 이끌고 2017년 아프리카 네이션컵 예선에서 아프리카의 강호 적도기니를 1:0으로 꺾어 남수단 건국 이래로 A매치 첫 승리 이끄는 데 큰 공헌을 하였다. 이성제 감독은 "전 세계 어린이들이 축구공 하나로 꿈을 꾸고 행복해 한다. 똑같은 공으로 축구를 하지만 아프리카 어린이들은 우리보다 200배 더 만족하고 행복해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축구를 할 때 좋은 마음가짐이 행복과 만족을 만들어 낸다고 믿고 축구에 더 많은 가치를 더하기 때문이다."라고 하며 하이드림 어린이들에게 축구를 통해서 더 행복해지면 좋겠다고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고양 관계자는 "하이드림 유소년축구단을 통해 아이들이 협동심, 배려심, 사회성을 기르고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은 물론, 추후 능력 있는 축구 인재를 발굴하는데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고양은 지난 3월부터 고양시 소재 6개 지역아동센터 36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하이드림 축구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고양 자이크로 제공

 


기사입력: 2016/05/30 [15:54]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