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스포츠 > 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FC서울 U-18 오산고, ‘HKFC Citi Soccer Sevens’ 참가
FC서울 U-18팀 오산고 소속 10명 선수 대회 참가
 
[SPORTIAN=박정운 인턴기자] 기사입력  2016/05/19 [18:00]
▲ HKFC Citi Soccer Sevens에 참가하는  FC서울 U-18팀 오산고 선수단     © [사진=FC서울 제공]

 

[SPORTIAN = 박정운 기자] FC서울 U-18팀 오산고 소속 선수 10명(이하 FC서울)이 홍콩에서 열리는 ‘HKFC Citi Soccer Sevens’ 국제 축구대회에 참가한다.

 

‘HKFC Citi Soccer Sevens’는 개최지인 홍콩을 비롯해, 유럽, 아시아 클럽 유망주들을 초청해 자웅을 겨루는 대회로 1999년 처음 열렸다. 이후 2003년을 제외하고 지난 해까지 총 16번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7대7 미니축구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팀 소속으로 만 16세 이상의 선수면 출전이 가능하다. 조별예선전은 총 16개 팀이 4개 조로 나눠 풀리그를 치른다. 이후 각 조 상위 두 팀은 Main Cup에서 토너먼트를 펼쳐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이와 함께 하위 두 팀은 Main Plate에서, Main Cup 8강전에서 탈락한 4팀은 Shield Competition에서 토너먼트를 진행해 대회 순위를 매긴다.

 

FC서울은 C조에서 가시마 앤틀러스(일본), 태국 유스 선발팀, HKFC 주장 선발팀(홍콩)과 함께 조별예선을 치른다. 이와 함께 A조에는 뉴캐슬UTD(잉글랜드), 아스톤 빌라(잉글랜드), 키치FC(홍콩), HKFC(홍콩), B조에는 웰링턴 피닉스(호주), 스토크 시티(잉글랜드), 홍콩 프리미어리그, Yau Yee 리그 대표(홍콩), D조에는 웨스트햄(잉글랜드), 레스터 시티(잉글랜드), 홍콩 FA U-21, 싱가폴 크리켓 클럽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21일(토) 조별예선, 22일(일) 토너먼트를 이틀 간 진행한다. FC서울은 태국 유스 선발팀과 첫 경기를 치른 뒤, HKFC 주장 선발팀, 가시마 앤틀러스와 차례로 맞붙는다. 조별예선 이후 치러질 토너먼트에서는 A조에 속한 팀들과 맞붙을 예정이다.

 

한편, FC서울은 해외 클럽 유망주들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 오산고 소속의 어린 선수들을 출전시켜 성장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박정운 기자

theo1245@naver.com


기사입력: 2016/05/19 [18:00]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