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스포츠 > 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FC, 제2 의 황의조 발굴 위해 공개 테스트 실시
성남FC 유소년, 우수 인재 선발 위한 하반기 공개 테스트 실시
 
[SPORTIAN=박정운 인턴기자] 기사입력  2016/05/19 [17:56]
 
[SPORTIAN = 박정운 기자] 성남형 유소년 축구 공정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우수한 학생 선수 육성의 결실을 맺고 있는 성남FC가 2016년도 하반기 유소년 공개테스트 일정을 공시했다.
 
성남FC는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구단의 핵심가치로 삼아 그동안 유소년 공개테스트를 꾸준히 진행하며 우수인재를 수급해 왔다. 성남FC는 이번 하반기 공개테스트를 통해 2017년도 유소년 선수단 구성을 완전히 한다는 계획이다. 
 
우수 학생선수 수급의 주요수단으로 자리 잡은 유소년 공개테스트는 지난 상반기에만 총 400여명의 꿈나무들이 응시하여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또한, 익명으로 평가를 진행하는 등 투명한 선발 절차를 구현하며 건강한 선수 수급 문화를 정착시켜 고무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2016 아디다스 K리그 주니어’ 전기리그 A조에서 9전 전승으로 일찌감치 우승을 확정한 성남FC U18(풍생고)팀의 구상범 감독은 “지난 해 공개테스트로 입단한 1학년들의 기량이 향상하여 주축선수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들이 공개테스트를 통해 입단했다는 자부심도 커 교육적인 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 이번 하반기 공개테스트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성남FC는 ‘성남형 유소년 축구 공정’의 일환으로 학생선수들의 전문성 강화, 멘토단 운영, 학습지원체계 구축 및 균형 잡인 학업과 운동의 병행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15년도 공개테스트를 통해 입단한 U18, U15팀 31명의 선수단을 독일 해외연수에 참가시켜 선진 축구문화를 익히고 레버쿠젠, 샬케04, FC쾰른 등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구단 산하 유소년 팀과 친선경기를 가져 차별화된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성남FC는 이번 공개테스트에 지원하는 응시자 중 희망자에 한하여 테스트기간 숙식을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방법은 공개테스트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각 연령별 공개테스트에 대한 세부 일정 및 정보는 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사진 = 성남FC 제공

 

박정운 기자

theo1245@naver.com


기사입력: 2016/05/19 [17:56]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