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관광공사, 온택트 기자단 ‘헬로 코리아’ 기획
비정상회담 다니엘 린데만 명예기자단 위촉
 
[SPORTIAN] 김휘호 인턴기자 기사입력  2020/08/05 [15:41]
▲ 2019년 헬로코리아 기자단 안동 한지만들기 체험 /사진=한국관광공사      ©
[SPORTIAN=김휘호 인턴기자] 한국관광공사는 국내로의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온택트(Ontact)’ 마케팅 <헬로 코리아(Hello Korea)>를 기획해 오는 8일 강원도 동해 묵호항수변공원에서 발대식을 개최한다. 

오는 8일 발대식이 끝나면 강릉, 동해에서 첫 팸투어*를 실시한다. 공사는 이번 팸투어에 철저한 사전 방역계획을 수립했다. 이동 및 단체 식사 지침 등 현장 예방수칙을 준수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안전투어의 표준모델 사례로 팸투어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별 언택트 관광지, 야간 관광지 등  코로나19 시대 안전여행을 위한 콘텐츠 발굴 활동도 펼친다. (*팸투어: 관광기관·단체 등이 여행업자 등을 초대해서 신규 관광루트나 관광지 및 시설 등을 무료로 견학시키는 여행)

지난 6월 미국, 러시아, 영국, 프랑스 4개국 400명 대상 온라인으로 실시한 한국관광 인지도 조사(코리아리서치 의뢰) 결과, ‘한국에 대한 긍정적 국가 이미지’는 57.0%로 전년 동기대비 3.2%p의 상승을 보였고, ‘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에 대한 인지도’도 0.6%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 김종숙 구미주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선적으로 방한 가능성이 높은 밀레니얼 세대와 특별한 주제에 관심을 갖고 있는 단체 등을 타깃으로 하는 디지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 종식 이후 조기 회복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 유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휘호 인턴기자 gnlgh9813@naver.com

기사입력: 2020/08/05 [15:41]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