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카카오프렌즈, 대만 타이베이·중국 상하이에 정규 매장 오픈한다
 
[SPORTIAN] 김휘호 인턴기자 기사입력  2020/07/23 [12:14]
▲ [카카오IX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SPORTIAN=김휘호 인턴기자]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는 8월 대만 타이베이, 9월 중국 상하이에 정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대만 타이베이와 중국 상해는 카카오프렌즈가 중화권에서 처음으로 오프라인 정규 매장을 여는 지역이다. 타이베이 매장은 타이베이 101 타워 부근 신의구 웨이시우에, 상하이 매장은 난징동루 와이탄 방향 중심가에 위치한다.

모두 지역 내 손꼽히는 관광·쇼핑 명소로, 각각 142m2 (약 43평)와 180m2 (약 54평)의 규모로 조성된다. 이에 타이베이와 상해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지역 특화 상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는 중화권 내에서 IP 비즈니스 강화를 통한 가시적인 성과도 얻고 있다. 현재 총 50여 개 현지 업체와 라이센스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중국 최대 가전 기업 메이디(MIDEA)와 세계적인 디저트 브랜드 고디바(GODIVA), 글로벌 뷰티 그룹 로레알(L’Oreal) 등과 협업한 제품은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IX 관계자는 "올 상반기 중국에서 2019년 연간 매출을 뛰어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올해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가량 신장할 것"이라며 "내년 중국 베이징에 생기는 '유니버셜 베이징 리조트' 내에도 매장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김휘호 인턴기자 gnlgh9813@naver.com


기사입력: 2020/07/23 [12:14]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