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포츠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NBA, 6월 초 재개 확정?
 
문현지 기사입력  2020/05/30 [22:06]
▲ 미국 프로농구 NBA로고   

 

[SPORTIAN=문현지 인턴기자] 미국 프로농구(NBA)6월 초 구단주 총회를 통해 리그 재개 방식을 확정 논의할 계획이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30(한국 시각) "NBA 구단주 총회가 65일에 열린다. 그때 애덤 실버 NBA 커미셔너가 제안한 리그 재개 방안을 확정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NBA3월 중순 이후 코로나 19 여파로 리그 일정을 중단한 상황이다. 팀당 정규리그 15~19경기씩 남긴 상황에서 ESPN"여러 구단주의 의견을 취합한 결과 전체 30개 팀 가운데 22대 팀만 리그 재개 이후 일정을 소화하는 방안에 지지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NBA22개 팀만 리그 재개 이후 일정을 소화한다는 계획은 현재 동부와 서부 콘퍼런스에서 플레이오프에 나갈 수 있는 상위 8개 팀씩 16개 팀에 8위와 6경기 차 이내 순위에 놓인 팀들을 더해 시즌을 마무리하자는 취지다.

  

만약 이 방안이 선정되면 동부 콘퍼런스에서 샬럿 호니츠와 시카고 불스, 뉴욕 닉스, 디트로이트 피스턴스, 애틀랜타 호크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등 6개 팀, 서부 소속인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는 그대로 정규 시즌을 마치게 된다.

문현지 인턴기자 qwe7238@naver.com


기사입력: 2020/05/30 [22:06]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