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유할수록 빛납니다. '2020년 국민저작물 보물찾기 공유전' 개최!
 
강승우 기사입력  2020/05/26 [18:30]

[SPORTIAN= 강승우 인턴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박양우, 이하문체부)와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임원선, 이하위원회)는활용도높은공유저작물*을발굴하고, 저작물공유문화를확산하기위해526()부터1022()까지2020국민저작물보물찾기공유전’을개최한다.
 * 공유저작물: 저작()자가 부여한 일정한 조건 아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저작물(▴ 자유이용허락표시(CCL)저작물, ▴ 저작권 보호기간이 만료된 만료저작물, ▴ 「저작권법」에 따라 기증된 기증저작물, ▴ 국가·지자체·공공기관이 저작권을 보유한 공공저작물)

공모전은
배경음악, 일러스트, 사진, 드론영상, 손글씨  5분야로나누어진행되며, 분야별로주제가다르다. 배경음악분야는 '한국의계절'일러스트분야는2021신축년을상징하는 '소', 사진분야는6.25전쟁70주년을맞이해 '6.25전쟁, 남북관계, 새마을운동, 88올림픽'드론영상분야는 '한국의자연'으로정해졌다.손글씨분야는 주어진 예시문을손글씨로작성해접수하면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해 원하는 자유이용허락표시(CCL) 조건을 선택해 위원회 공유마당(www.gongu.copyright.or.kr)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모든 응모작은 참여자가 선택한 자유이용허락표시(CCL) 조건으로 공유마당을 통해 공개된다.

다만 손글씨 분야는 초··고등학교 선생님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상작을 글꼴 파일로 제작하기 위해 622()에 먼저 마감된다.

심사를 거쳐 총 32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분야별 수상자에게는 위원회 위원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11월 중 위원회 공유마당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위원회 공유마당 정보 추천(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에게 제공된다.

금상은 각각 1편씩 100만원의 상금이 있으며, 은상은 각각 2편씩 50만원, 동상은 각각 5편씩 20만원 상금이 있다. 손글씨 부문은 예외적으로 금상만 수상하며, 사진 부문의 동상은 4편만 수상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민의 저작물을 발굴하고, 나아가 공유저작물 생태계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유마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승우 인턴기자 as645822@naver.com


기사입력: 2020/05/26 [18:30]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