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생교육원 야구부 장점의 모든 것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야구부만의 장점
 
오호석 기사입력  2019/12/25 [15:25]

 


[SPORTIAN=오호석 인턴기자] 매년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에는 많은 고교, 대학 선수들이 참가를 하고 있다. 그러나 프로에 진출하는 선수는 극히 소수이다. 프로구단은 어린 선수를 육성하기 위하여 대학 선수들보다는 고교 선수들을 선발한다. 프로에 지명되지 못한 고교선수들은 대학에 입학을 하게 된다. KBO가 올해 신인 드래프트에서 각 팀당 대학 선수 1명 지명을 의무로 하였지만 그 외에 선발된 대학 선수들은 10명도 되지 않는다. 대학에 간다 하여도 프로에 진출한다는 보장이 없다. 여기서도 성적이 좋은 대학에 가지 못하면 솔직히 프로 진출은 포기해야한다. 말 그대로 대학에 가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것이 현실이다. 선발되지 못한 선수들은 야구만 하며 살아왔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사회에 적응하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유일 체육학 학점은행제 학교인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프로에 진출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함과 동시에 2020년부터 열리는 평생교육원 야구리그에 참여하기 위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선수로 3년 동안 대학야구 소프트볼협회에 선수로 등록된 기록이 있어야 하고 졸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았어야 한다. 그 이유는 KBO 신인 드래프트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야구부는 국내 리그 외에도 프로구단, 독립구단과의 교류 또는 국제 대회(중국 국제대회, 포니야구 월드시리즈 U18, U23리그) 참가를 통하여 프로구단에 진출을 하기 위하여 많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야구부는 스포츠 마케팅 계열의 이연주 교수와 장남제 교수가 담당한다. 이연주 교수와 장남제 교수는 독립구단 운영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야구부를 운영한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이 야구부를 모집하는 가장 큰 이유는 운동만 해온 체육 인재들을 사회적응과 다시 한번 기회를 마련하고 자신의 또 다른 진로를 찾기 위해서이다. 여기서 학점은행제란? 교육 소정의 기준에 의하여 인정된 학습 기관에서 일정 시간 교육을 받은 후에 학점을 인정받아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것은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의 장점이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야구부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학과에 들어가 일반 대학의 야구부처럼 야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오전에는 학교 수업을 듣고 오후에는 훈련을 하는 방법으로 스포츠 지도사, 스포츠경영관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며 학사학위(4년제 대학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또 편입영어를 통하여 대학, 대학원에 편입하거나, 야구전문가과정(야구지도법, 에이전트, 마케팅 등)등의 야구부 학생들을 위한 수업환경과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야구부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스포츠 기업 연계프로그램을 통해서 프로 진출 외에도 야구선수 출신이라는 것을 살려 여러 방면으로 진로를 찾아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오호석 인턴기자 ohs20617@naver.com


기사입력: 2019/12/25 [15:25]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