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7억원 투자 유치
 
[SPORTIAN] 김민준 인턴기자 기사입력  2019/12/23 [12:06]

 

▲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유니드캐릭터

 
[SPORTIAN = 김민준 인턴기자]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송민수 대표)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7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캐릭터를 창작하여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회사로 현재 인도 국민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및 교육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2020년 인도 현지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을 앞두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투자 담당자는 유니드캐릭터에 투자하게 된 배경으로 유아 및 아동 시장 규모’, ‘인도 캐릭터 시장의 성장 잠재력’, 그리고 회사의 맨파워와 추진력을 꼽는다.
 

인도의 아동인구는 약 3억 명으로 국내 아동 인구수 대비 100배나 큰 시장이다. 또한 아동 인구수의 증가 추세가 가장 빨라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시장 확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국가이다. 맨파워와 추진력도 결정적인 투자 요인이었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 에버랜드 등에서 다년 간 캐릭터, 콘텐츠사업을 담당했던 캐릭터 및 콘텐츠사업 전문가이며, 특히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과 사업화에 탁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구성 팀원들 역시 국내 주요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한 경력을 보유하였기에 이를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
 

유니드캐릭터는 최근 인도의 유력 파트너사들과의 제휴 협력이 늘어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제작 후 인도 현지의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 후 교육, 상품화 등 다양한 부가 사업을 진행할 것이고, 인도뿐만 아니라 크리켓 문화권 국가인 남아공, 영국, 호주 등 글로벌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10월 금융권 및 전문직 현직자로 구성된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의 시드투자에 이은 신용보증기금의 시드단계 후속투자로 다양한 투자자들로부터 유니드캐릭터의 성장 가능성을 매우 높게 평가받았다는 후문이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유니드캐릭터의 주력 애니메이션인 크리켓팡의 제작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며, 인도 현지 진출 및 외형 성장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인도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의 다양한 유아 및 아동 상품 업체들과의 제휴 협력을 언제든 환영하며, 인도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과 협력하여 20년부터 인도 진출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민준 인턴기자 kmj369258@naver.com


기사입력: 2019/12/23 [12:06]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