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E-SPORTS]롤 ‘도벽’ 삭제 이즈리얼은?
 
이계형 기사입력  2019/11/28 [06:23]

 

출처: 라이엇코리아


[SPORTIAN=
이계형 학생기자]리그오브레전드가 시즌종료 후 프리시즌기간을 겪고 있다.



프리시즌 기간에는 라이엇에서 유저들을 대상으로 일 년간 준비해온 대격변 패치를 적용하는 기간으로 많은 실험과 패치가 일어난다.



이번 패치에서는 주요 룬인 ‘도벽’이 사라졌는데 이에 대하여 유저들은 반발이 많았다. 도벽이 나왔을 때 유저들은 재미있는 룬으로 생각하여 장난칠 때 많이 사용했다. 그러나 특별히 필요한 룬이 없는 챔프들(이즈리얼, 트위스티드 페이트 등)이 도벽을 들기 시작하였고 많은 연구 끝에 도벽룬은 장난감에서 선수들까지 즐겨 쓰는 필수룬이 되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도벽룬은 9.23패치와 동시에 사라졌다. 라이엇은 의도와 다르게 지나치게 많은 챔프가 사용하고, 그 효과를 긍정적으로 인정했다. 이로써 도벽 외에 다른룬은 어울리지 않았던 ‘이즈리얼’은 큰 피해를 보았고, 승률, 픽률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였다.



실제로 이즈리얼은 도벽룬이 존재했을 때 48%의 승률을 보였다면 도벽룬이 사라지고 44%, 챌린저 구간에서도 45% 정도의 승률을 보이며 매우 저조한 성적을 보였다. 지나친 승률 감소를 보인 이즈리얼은 라이엇이 버프가 필요하다 생각하여  긴급패치를 하였다. 



많은 사랑을 받던 이즈리얼은 현 메타와 도벽룬의 부재로 인하여 더는 원거리 딜러로서의 장점을 보이지 못한다. 정복자 룬으로 대체하고 있지만 앞으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계형 학생기자 rhee1998@naver.com



기사입력: 2019/11/28 [06:23]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