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축구 > 해외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르투갈 이적시장이 활발한 이유와 역대 포르투갈 리그 이적료 순위는?
 
[SPORTIAN] 강동산 인턴기자 기사입력  2019/07/11 [22:44]

▲  AT마드리드로 이적한 주앙 펠릭스   © AT마드리드 공식 계정
강동산 인턴기자

[SPORTIAN=강동산 인턴기자] 최근 포르투갈 리그 선수들이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이적시장만 하더라도 주앙 펠릭스와 에데르 밀리탕이 스페인 마드리드에 연고를 둔 AT 마드리드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다. 이 두 선수를 제외하더라도 포르투갈은 꾸준히 수요가 있었고, 그를 바탕으로 포르투와 벤피카는 유럽 축구에서 거상으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포르투갈 리그가 이적시장의 공급자가 될 수 있었던 큰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로는 남미 선수들이 가장 편하게 오고 가는 리그이다. 남미 선수들이 유럽 무대에서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적응에 대한 문제인데 포르투갈어를 쓰는 브라질 선수들과 스페인어를 쓰는 나머지 남미 선수들이 포르투갈에 와서 언어 문제를 손쉽게 해결하고, 유럽 문화에 적응할 수 있었다. 비슷한 예로 아프리카 선수들이 모국어인 불어로 인해 프랑스 리그로 타 리그보다 더 많이 가고 있다.

 

두 번째로는 높은 리그 순위이다. UEFA에서는 챔피언스 리그와 유로파 리그의 한 시즌 결과를 합산하여 매년 마다 리그 랭킹을 매기고 그에 따라 챔피언스 리그, 유로파 리그의 티켓을 배분하는데, 포르투갈 리그는 현재 7위로 챔피언스 리그 2장과 유로파 리그 3장을 부여받는다. 아무리 리그가 편하다고 해도 선수 개인적으로는 챔피언스 리그 경험과 다른 수준 높은 선수들과 붙어 보고 싶기 마련인데 포르투갈의 강호 포르투, 벤피카, 스포르팅 리스본이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매년마다 챔피언스 리그 출전도 하여 때로는 16, 8강 등 토너먼트에도 진출했기 때문에 선수의 로망도 채워줄 수 있었던 점이 컸다.

 

이 두 가지를 종합할 때 포르투갈 리그에 대한 선수 수요가 줄어든다는 예상은 하기 힘들다. 그리고 즉전감을 원하는 빅클럽들의 포르투갈 리그에 관한 구애도 끊이지 않을 것이다.

 

역대 포르투갈 프리메라 리가 선수 이적료 순위

 

1. 주앙 펠릭스 (12600만 유로)

2. 에데르 밀리탕 (5000만 유로)

3. 하메스 로드리게스 (4500만 유로)

4. 에데르손 (4000만 유로)

   주앙 마리우

   헐크

   악셀 비첼

   팔카오

5. 안드레 실바 (3800만 유로)

6. 잭슨 마르티네즈 (3710만 유로)

 

 


강동산 인턴기자 ehdtks9286@hanmail.net

기사입력: 2019/07/11 [22:44]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