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축구 > 해외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맨시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로드리 영입발표
 
[SPORTIAN] 이재학 인턴기자 기사입력  2019/07/08 [16:54]

▲ (출처: 맨시티 코리아 페이스북 홈페이지)

[SPORTIAN=이재학 인턴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 속해있는 맨체스터 시티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로드리를 영입했다. 로드리를 영입함으로써 맨시티는 페르난지뉴의 대체자원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맨시티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정상급 수비형 미드필더 로드리 영입을 발표했다. 맨시티는 그를 영입하기 위해 바이아웃 금액인 6280만 파운드(한화 약 923억)을 지불했다. 이는 맨시티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에 해당한다.

이렇게 거액의 금액을 들이면서 로드리를 영입한 이유는 바로 페르난지뉴 대체자원 문제에 있다. 그 동안 맨시티의 전문 수비형 미드필더는 페르난지뉴 한 명 밖에 없었다. 그래서 페르난지뉴가 부상 혹은 경기에 출전하지 못 할경우 많은 난관에 빠지기도 했다.

또한 무엇보다도 페르난지뉴의 연령이 어느 덧 만 34세에 접어든 이유도 있기도 하다. 이런 점을 고려하면 페르난지뉴의 뒤를 이을 후계자 영입이 필수였던 맨시티이다. 과연 로드리는 맨시티의 기대를 충족시킬만한 경기력을 보여줄지 전 세계 맨시티 팬들의 이목을 받고 있다.

이재학 인턴기자 vk1358@naver.com


기사입력: 2019/07/08 [16:54]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