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포츠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킥테니스 스페인 세계직장인체육올림픽 참가
 
[SPORTIAN] 이완형 기자 기사입력  2019/07/05 [12:38]

 

사진 : 사단법인 대한킥테니스협회

뉴스포츠 킥테니스가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스페인 카탈루냐에서 열리는 제6회 직장인체육올림픽(WSG, World Sports Games) 참가하고 있다. 
킥테니스는 순수 국내에서 탄생한 뉴스포츠로 네트를 사이에 두고 킥테니스공을 라켓으로 받고, 발을 이용하여 이를 상대팀 코트로 넘겨 승부를 겨루는 종목으로 공을 발로 차다의“킥(kick)” 과 “테니스(tennis)”의 합성어로 새롭게 고안된 스포츠다

사단법인 킥테니스협회(회장 전인철)는 대한직장인체육회(KOWSC,어명수 회장) 소속으로 이번 대회 시범종목으로 참가하게 되었다.

▲   킥테니스 경기장면


한편, 대한직장인체육회(KOWSC)는 지난 3월 세계 44개 단체 2억 3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100년 역사의 CSIT에 정식 멤버로 가입 승인을 받았고 CSIT와의 국제교류를 통해 모든 직장인들이 스포츠 활동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었다.

세계직장인체육대회는 2면마다 개최되는 대회로 우리나라는 2023년 대회 유치를 위해 로마와 경합을 벌이고 있다.

 



기사입력: 2019/07/05 [12:38]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