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축구 > 해외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로파리그 우승청부사 에메리 감독이 다시한번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일까??
유로파리그 우승을 앞둔 아스날이 첼시를 상대로 우승에 도전할 수 있을가
 
[SPORTIAN] 김대현 인턴기자 기사입력  2019/05/17 [16:29]
▲ 아스날의 에메리감독     © 네이버 블로그 JungBlog


[SPORTIAN=김대현 인턴기자] 유로파리그 3회연속 우승에 달하는 에메리감독이 아스날을 통해 다시한번 자신의 명성을 보여 줄 수 있을 것인가.

5월30일 아제르바이젠 바쿠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아스날은 우승을 도전한다. 리그에서 맨시티 리버풀 토트넘 첼시에 밀려 5위에 위치한 아스날은 다시한번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유로파리그 결승에서 우승만이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에 에메리감독에게 거는 기대가 크며, 내부적으로도 아스날은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동기가 있으며, 에메리감독 또한 부임 첫 해 우승트로피를 들수 있는 기회이기에 동기부여가 확실한 상태이다.

그러나 아스날에 미키타리안선수가 정치적인 문제로 유로파리그 결승에 참여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 아스날 전력에 큰 손실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이 상황에서 에메리감독은 자신의 전술적 운영능력과 지략을 통해 아스날에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비롯해 자신이 유로파리그에서 왜 강하진에 대해 증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대현 인턴기자 settio@naver.com


기사입력: 2019/05/17 [16:29]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