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축구 > 해외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저먼푸스발나이트] 수도권 축구협회들이 개최하는 대회에 대해 알아보자
축구협회별 리그 시스템 및 해당 지역 소속 프로팀
 
[SPORTIAN] 문은익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8/12/20 [16:36]
▲ 베를린 아마추어 포칼      출저 - ' 베를린 축구협회 '     © [SPORTIAN] 문은익 학생기자

[SPORTIAN=문은익 학생기자] 이번 시간에는 독일 수도권 축구협회의 개최 대회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대표적인 한국 수도권 축구협회의 지역대회는 사실상 2회차를 진행하지 않아 1회만에 폐지되었던 경기컵이 있는데 특히 이 대회에서는 포천이 안양을 승부차기 끝에 꺾고 우승한 전력이 있다.

일단 독일 축구협회들이 공통적으로 개최하는 대회가 있는데 바로 아마추어 포칼컵이다. 독일의 경우 6부리그부터 독일축구협회가 관여하지 않는 등 지역협회에서 많이 개최를 하고있다. 베를린의 경우 저번에 아마추어리그의 체계화 케이스로 설명한 베를린리가가 대표적인 아마리그이다.

베를린이 관장하는 최상위 축구리그는 앞서 설명한 베를린리가이고 란데스리가 , 베지어크스리가 , 카리스리가 A B C로 나뉘어지며 베를린에 소속된 프로팀은 헤르타 , 유니온 베를린 2개팀이다.

다음으로 베를린 주변을 둘러싸고있는 브란덴부르크를 소개하려고한다. 브란덴부르크역시 마찬가지로 아마추어 포칼컵을 개최하고있으며 해당대회가 란데스포칼인데 올 시즌에는 8강까지 진행된 상황이며 사실상 유일한 프로팀인 콧부스가 대회 4강전에 진출해있다. 

브란덴부르크의 경우 베를린과는 다르게 8부가 노르드와 쥐드로 나뉘고 9부부터는 노르드 , 웨스트 , 오스트 , 쥐드 4개로 복잡하게 나뉜다. 아래는 브란덴부르크 축구협회의 현재 리그 시스템이다.

지역대회도 지역대회답게 운영을 제대로 하는것이 맞는거같다. 불과 한달전 서울시축구협회가 주관으로 진행한 2018 유아축구대회 왕중왕전에 대해 해당 협회 자유게시판을 통해 비판이 끊이지 않고있다. 이러한 비판들을 줄일수 있어야 모두가 즐거운 대회가 되지않을까싶다.

[ 브란덴부르크 리그 시스템 ]

브란덴부르크리가 ( 최상위리그 ) 

란데스리가
-----------------------------
란데스클라세
-----------------------------
카리스오베르리가 ( 지역별 )

카리스리가 ( 지역별 )

1.카리스클라세 ( 지역별 )

2.카리스클라세 ( 지역별 ,최하위리그 , 일부지역) 

문은익 학생기자 pressmoon@dreamwiz.com

기사입력: 2018/12/20 [16:36]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