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축구 > 국내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 브라질 출신 공격수 '피델' 임대 영입
 
[SPORTIAN] 강동산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8/07/20 [15:31]
▲ (사진제공: 안산 그리너스 FC)  안산 그리너스  FC가 브라질 출신 공격수 피델을  임대 영입했다.  © [SPORTIAN] 강동산 학생기자

[SPORTIAN=강동산 학생기자] 안산 그리너스 FC(이하 안산’)가 팀의 3번째 외국인 선수로 브라질 출신 공격수 피델(Fidel Rocha Dos Santos)을 임대 영입했다.

 

계약기간은 6개월로 이번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안산에서 활약하게 된다. 피델은 지난 시즌 K3리그 BASIC의 부산FC로 영입되어 맹활약을 하였다. 브라질 특유의 타고난 드리블 능력과 장신임에도 유연한 몸놀림을 갖춘 피델은 공격수 포지션 뿐 아니라 윙과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까지 소화가능하다.

 

지난 2017시즌 리그 하반기 부산FC에 합류한 피델은 7경기 74도움을 기록하면서, 적응 기간이 따로 필요 없는 성공적인 데뷔 시즌을 보냈다. 특히 9, 서울 유나이티드와의 마지막 홈경기에서 34도움을 기록하며 한 경기에 무려 7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 시즌에도 소속팀에서의 피델의 활약은 계속해서 이어졌다. 리그 12경기 출전 125도움으로 리그 득점 1위와 도움 5위에 오르면서, 득점 뿐 아니라 동료 선수들을 이용한 연계 플레이에도 능숙하다는 평가다.

 

피델은 브라질에서 알라고아누 주의 무리시FC와 파라나에세 주의 리우 브랑코 PR 등에서 선수생활을 하기도 했다. “브라질을 떠나 한국에 온 지난 1년 동안은 적응하는데 다소 힘들었다. 하지만 2년 만에 프로무대까지 올라와 꿈을 향해 잘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안산에서 그 도전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다라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또한 가족들을 위해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밖에 없다라고 밝힌 피델은 “K리그2K리그 BASIC의 경기 수준과는 확실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초반 힘들겠지만, 최대한 능력을 발휘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것이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지난 테스트 경기 등에서 피델을 지켜본 안산 이흥실 감독은 스피드와 발밑, 기술적인 부분들이 상당히 좋다라고 언급했고, 선수들도 한 목소리로 빠르고 움직임이 위협적이다라며 피델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드러냈다.

강동산 학생기자 ehdtks9286@hanmail.net


기사입력: 2018/07/20 [15:31]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