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축구 > 국내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K.I 리그 인터뷰] S.K.I리그에서 활약하는 FC오합을 만나다.
 
[SPORTIAN] 문은익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8/05/30 [22:40]

▲ FC 오합 사진 [SPORTIAN] © 문은익 학생기자


[SPORTIAN=문은익 학생기자] 현재 아마추어 최강 리그인 S.K.I 축구클럽리그 서부리그에서 활약하는 FC오합팀 박재완 회장을 만났습니다.

 

문은익(학생기자): 현재 FC오합이라는 팀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테니 이분들에게 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박재완 회장: 저희 팀은 경기도 오산시를 연고로 하고있고 아마추어 최강 축구리그인 S.K.I 서부리그에 참가하고 있고, 홈구장은 현재 오산종합운동장 스포츠센터 보조축구장을 쓰고, 인원은 34명이며 저 회장 박재완과 부회장 박선홍,총무 김찬동,감독 박재현 4명의 코칭스텝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문은익(학생기자): 팀의 문화는 어떠한지 소개해주세요.

 

박재완 회장 : 일요리그인 S.K.I리그에 참여하여 일요일날 경기를 치루고 있고 경기가 끝나게 되면 선수들과 코칭스텝 전원이 회식을 합니다. 보통 새벽 6시까지 마시는 사람도 있고 빠르면 1시 반에도 끝냅니다.

 

문은익(학생기자): 팀 훈련은 일주일에 얼마나 진행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박재완 회장: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도 많고 일단 다들 가족들을 챙겨야 하다보니 일주일에 1, 일요일날 하루 4시간씩 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은익(학생기자): 팀에서 축구 스타일을 닮고 싶은 프로구단이 있다면 어느 구단인가요?

 

박재완 회장: 딱히 닮고싶은 프로구단을 생각해보지 못해서 그나마 닮은 02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저희 팀이 홈구장에서 경기를 진행하지만 실력은 다른 팀들보다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투지와 투혼이 정말 많이 닮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경기는 못하더라도 재미있게 경기 하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은익(학생기자): 올 시즌 최종 목표가 궁금합니다.

 

박재완 회장: 저희 팀의 올 시즌 목표는 일단 전기 서부리그에서 4승을 챙겼으면 좋겠고 후기리그에는 우승을 하고싶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 싶이 우리 팀이 다른팀보다 실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현실적인 목표로써 이렇게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아직 후기리그는 진행해보지 못해서 모르겠지만 일단 우승이라고 하겠습니다.

 

문은익(학생기자): 오산시를 연고지로 하고있다고 들었는데 오산시 주변의 생활체육환경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박재완 회장: 오산시는 동호인들이 운동하기에 정말 좋은 환경같습니다. 저희팀은 공설에서도 가끔가다가 공을 차는 경우가 있는데 계속 잔디를 관리해주셔서 공을 차기가 너무 좋습니다.

 

문은익(학생기자) : 우리나라 아마추어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박재완 회장: 일단 모든 아마추어 리그에서 뛰고있는 선수들이 안다치고 재미있게 찼으면 좋겠습니다.특히 경기할때 다른 선수가 넘어져있으면 말 한마디 먼저 걸어주고 매너있게 실력을 향상시키면 더 좋을거같습니다.

 

문은익(학생기자) : 마지막으로 팀 창단시나 현재 선수 모집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나요?

 

박재완 회장: 원래 위에 선배들이 있었는데 같은 생년의 친구들이 뜻이 맞아 팀을 독립하게 되었고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다들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다보니까 탈퇴를 하는 사람도 많아져서 89년생 밑으로 모집을 실시하고 있고 매달 2만원씩 모든 선수가 전용구좌로 입금을 합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FC오합 박재완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문은익 학생기자 frosword9806@hanmail.net



기사입력: 2018/05/30 [22:40]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