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축구 > 해외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스날 4연승 질주
스토크 시티 8경기 무승
 
[SPORTIAN] 강동산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8/04/01 [23:39]

▲  출처 : 스토크시티 인스타그램   © 강동산 학생기자

[SPORTIAN=강동산 학생기자] 1일 오후(한국시각) 930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EPL 32라운드에서 오바메양의 2골과 라카제트의 골로 아스날이 스토크 시티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홈팀 아스날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아스날 라인업 : (GK) 오스피나 (DF) 베예린, 체임버스, 무스타피, 몬레알 (MF) 엘네니, 윌셔, 램지, 외질, 웰벡 (FW) 오바메양

 

원정팀 스토크 시티도 4-4-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스토크 시티 라인업 : (GK) 버틀란드 (DF) 존슨, 쇼크로스, 마르틴스 인디, 피터스 (MF) 앨런, 은디예, 바우어, 소비 (FW) 디우프, 샤키리

 

[전반전] 순위 차는 심하지만, 경기력은 비슷한 두 팀

 

3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아스날과 7경기 무승인 스토크 시티는 경기 시작 후중원에 대한 압박 강도를 높이며 치열하게 경기를 진행했다. 아스날은 지난주에 있었던 A매치를 의식하여 로테이션을 가동했고, 스토크 시티는 4-4-2 두 줄 수비를 내세우며 실점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경기 초반 강등 위기에 직면해 있는 스토크 시티가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아스날을 몰아붙였다. 아스날은 스토크 시티의 압박에 밀려 자신의 홈에서 이렇다 할 장면을 만들어 내지 못했다.

 

전반 22분 아스날이 기회를 잡았다.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아스날이 공격을 이어나갔고, 버틀란드가 펀칭한 공을 램지가 가볍게 슈팅하였으나, 골대를 맞고 나갔다. 28분 윌셔의 재치있는 탈 압박 후 또 램지에게 연결했지만 공이 굴절되었다. 이 후 기세가 살아난 아스날은 공격 흐름을 타는 듯했으나 연거푸 실수하며 좋은 흐름을 스스로 끊었다.

 

전반전은 양 팀 소득 없이 끝났고, 아스날은 홈 팬들에게 야유를 들었다. 아스날의 윌셔, 스토크 시티의 샤키리는 팀 공격의 중심이 되어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다.

 

[후반전] 외질의 부활과 함께 살아난 아스날


스토크 시티는 전반전과 똑같이 압박을 진행했고
, 자신들의 장점인 공중볼 경합과 피지컬을 이용해 아스날을 괴롭혔다. 반면 아스날은 측면공격에 대한 심각한 문제를 드러냈다.

 

후반 57분 아스날 특유의 패스 공격을 통해 스토크시티를 흔들었다. 베예린의 크로스를 받은 엘네니가 슈팅을 했지만, 수비에 의해 막혔고 2차 슈팅을 몬레알이 했지만 버틀란드가 막았다. 후반 59분 디우프가 부상으로 베라히노와 교체되고, 공격을 해야 하는 아스날은 웰백을 라카제트로 바꾸며 양 팀 모두 다 공격수를 가장 먼저 투입하게 됐다.

 

후반 68, 70분 양 팀 모두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68분 스토크 시티의 샤키리가 올린 코너킥이 골문으로 감기며 들어갈 뻔 했으나, 오스피나가 간신히 쳐냈다. 후반 70분 역습을 이어간 아스날의 외질이 오바메양에게 스루패스를 연결했고, 오바메양의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해 기회가 무산됐다.

 

후반 73분 선제골이 터졌다. 외질이 드리블 돌파하여 페널티 킥을 얻었고, 페널티 킥의 키커인 오바메양이 오른쪽 구석으로 침착하게 밀어 넣었다. 스토크 시티는 실점 이후 크라우치를 투입했다.

 

후반 85, 87분 아스날이 추가 골을 넣었다. 85분 선제골 이후 계속 몰아치던 아스날이 코너킥을 얻었고, 수비수 맞고 나온 공을 오바메양이 마무리 지었다. 87분 자제력을 잃은 스토크 시티의 은디예가 라카제트를 밀어내며 페널티 킥을 헌납했고 라카제트가 부상 복귀골을 넣었다.

 

경기가 3:0으로 끝나면서 아스날은 4연승을 이어갔고, 스토크 시티는 8경기 무승으로 인해 10년 만에 챔피언쉽으로 떨어질 위기에 처했다.

 

강동산 학생기자 ehdtks9286@hanmail.net

기사입력: 2018/04/01 [23:39]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